오피셜: 제임스 매디슨을 영입한 토트넘

2023. 6. 29. 22:28뉴스News/프리미어리그 Premier League

728x90

By 풋볼피디아, 29 June 2023


 

토트넘이 레스터 시티의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을 영입했다.

토트넘이 레스터 시티의 미드필더 제임스 매디슨을 £40M (약 665억 원)의 가격에 영입했다. 26살의 잉글랜드 출신 미드필더는 2021년 레스터 시티 역사 상 첫 FA컵 우승에 일조했으며,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을 위해 3경기에 출전했다. 

 

매디슨은 2018년 노리치 시티로부터 £20M에 레스터에 합류했으며, 총 203경기에 출전했다. 매디슨은 지난 시즌 레스터를 위해 10골을 기록하는 등 고군분투했으나 끝내 레스터의 강등을 막지 못했다. 

 

매디슨은 레스터 시티를 위해 총 55골을 기록하고 41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이러한 기록은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이탈 이후 창조적인 미드필더의 필요를 느끼고 있던 토트넘의 눈길을 끌었고, 마침내 이적으로 이어졌다. 매디슨은 뉴캐슬과 같은 구단의 관심 또한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뉴캐슬은 끝내 AC밀란의 산드로 토날리를 영입하기로 결정하며 관심을 철회했다. 

 

토트넘은 앞서 이탈리아 출신 골키퍼 굴리엘모 비카리오를 영입 했으며, 임대 선수 신분이었던 데얀 클루셉스키를 완전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토트넘은 이적을 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해리 케인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시즌 삼프도리아로 임대 이적한 해리 윙크스는 이번 여름 토트넘을 떠나 레스터 시티로 향할 것으로 보인다. 

 

레스터 시티는 강등의 후폭풍을 직격으로 맞았다. 제임스 매디슨의 이탈 전, 레스터 시티는 벨기에 출신 핵심 미드필더 유리 틸레망스를 자유계약으로 떠나보냈다. 레스터 시티는 지역 라이벌 코벤트리를 상대로 다음 시즌을 시작할 예정이다.


˙글의 저작권은 원 기사의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