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이강인을 영입한 파리 생제르맹

2023. 7. 9. 21:08뉴스News/리그 앙 Ligue 1

728x90

By 풋볼피디아, 9 July 2023

 


 

PSG가 마요르카로부터 이강인을 영입했음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프랑스 리그 1의 파리 생제르맹이 이강인의 영입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강인은 스페인 라리가의 마요르카를 떠나 파리 생제르맹과 5년 계약을 체결했다. 이강인은 발렌시아를 떠나 마요르카에 합류한 지 2년 만에 다시 팀을 옮긴다.

 

PSG는 이강인의 이적료로 마요르카에 2,200만 유로 ( 314억 원)을 지급했으며, 이강인은 마요르카에서와 마찬가지로 19번 유니폼을 입을 예정이다. 이번 이적으로 이강인은 PSG에서 뛴 최초의 한국인 선수가 되었다.

 

이강인은 이번 여름 PSG 4번째 영입이다. PSG는 앞서 마누엘 우가르테, 밀란 스크르니아르, 그리고 마르코 아센시오의 영입을 발표했다. 또한 새로운 감독으로 루이스 엔리케를 선임했다. PSG에는 이강인의 발렌시아 시절 동료이자 친한 친구인 카를레스 솔레르가 뛰고 있기도 하다.

 

이강인은 "PSG에 합류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라고 밝히며, "세계적인 선수들이 뛰고 있는 세계적인 구단에서 새 여정을 시작하는 것이 매우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강인은 지금까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위해 19경기에 출전했으며,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깜짝 카드로 기용되어 눈에 띄는 경기력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 한 시즌 이강인의 경기력은 놀라웠다. 마요르카의 다소 답답하고 불규칙한 경기력 속에서 이강인은 홀로 빛났고, 최전방 공격수 무리키와 좋은 호흡을 보여주며 시즌 35경기에 출전해 6골과 6도움을 기록했다.

 

한편 PSG는 계약을 연장할 의사가 없음을 공개적으로 밝힌 킬리안 음바페로 인해 골머리로 앓고 있다.

 

 


 

˙글의 저작권은 원 기사의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