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계약으로 바르셀로나에 합류하는 일카이 귄도안

2023. 6. 22. 22:58뉴스News/라리가 LaLiga

728x90

By 풋볼피디아, 22 June 2023


맨체스터 시티의 주장 일카이 귄도안이 바르셀로나에 합류한다. 

이번 달 말 맨체스터 시티와 계약이 만료되는 일카이 귄도안이 바르셀로나에 합류할 예정이다. 

 

32살의 귄도안은 맨체스터 시티로부터 새로운 계약을 제의받았지만, 바르셀로나의 협상에 합의한 것으로 보인다. 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는 트레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귄도안을 지키고 싶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선수의 마음은 끝내 시티를 떠나는 쪽으로 기울었다. 

 

귄도안은 지난 시즌 총 51경기에 출전하여 11골이라는 중앙 미드필더로서 준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FA 결승전에서 지역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기록한 멀티골은 귄도안이 시티에게 선사한 선물이었다. 

 

귄도안의 이탈은 맨체스터 시티가 첼시의 마테오 코바치치 영입 합의에 따른 결정인 것으로 보인다.

 

귄도안은 지난 2016년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로부터 맨체스터 시티에 합류한 이후 시티를 위해 304경기에 출전해 60골을 기록했다.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보낸 지난 7년 동안 그는 시티와 함께 다섯 번의 프리미어리그 트로피와 한 번의 챔피언스리그 트로피를 포함해 총 14개의 트로피를 획득했다. 또한 브라질 출신 미드필더 페르난지뉴가 팀을 떠난 후 2022-23 시즌 맨시티의 주장으로 선임되기도 했었다. 

 

맨체스터 시티는 분명히 귄도안을 지키고 싶었던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귄도안을 지키기 위해 무한한 금액을 지불할 의사는 없었다. 이러한 경제적 이해관계가 귄도안의 이탈로 이어졌다. 


˙글의 저작권은 원 기사의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