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사우디의 알 힐랄로 이적한 후벵 네베스

2023. 6. 25. 00:28뉴스News/기타 ETC

728x90

By 풋볼피디아, 25 June 2023


[오피셜] 울버햄튼의 주장 후벵 네베스가 £47M의 이적료로 사우디 아라비아 리그 알 힐랄로 이적했다.

포르투갈 출신 울버햄튼 미드필더 후벵 네베스가 사우디 아라비라 리그 소속 알 힐랄로 이적했다. 이적료는 4,700만 파운드(약 780억)로, 울버햄튼의 이적료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지난 2020년 디오구 조타를 리버풀로 이적시켰을 때 받은 금액을 상회하며, 사우디 아라비아 리그의 최고 이적료 기록이기도 하다.

 

97년생의 후벵 네베스는 지난 6 시즌 동안 울버햄튼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네베스는 18살의 어린 나이로 2017-18 시즌 울버햄튼이 챔피언십으로부터 프리미어리그로 승격하는데 일조했다. 지난 시즌을 앞두고는 클럽의 주장으로 임명되기도 했다. 네베스는 울버햄튼을 위해 총 253경기에 출전하여 30골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이 끝날 당시, 후벵 네베스는 챔피언스 리그에서 뛰고 싶다는 바람을 공개적으로 표출한 바 있다. 네베스는 챠비 감독이 이끄는 바르셀로나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끝내 바르셀로나로의 이적은 성사되지 않았다. 결국, 네베스는 사우디에서 내민 천문학적인 규모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이번 여름 사우디 아라비아의 스타플레이어 수집 행보는 엄청나다. 이미 이번 달 초 레알 마드리드와 프랑스의 세계적인 공격수 카림 벤제마가 알 이티하드로 이적했으며, 이번 주 초 첼시의 은골로 캉테 또한 같은 구단으로 이적했다. 지난 1월 전설적인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일 나스르로 이적한 것은 모두가 알 것이다. 기타 세계적인 선수들을 노리고 있는 사우디 리그의 이적시장 행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한편, 네베스가 합류한 알 힐랄에는 전 국가대표 수비수 장현수가 뛰고 있으며, 장현수가 이적하지 않는 이상 구단 동료로서 함께 뛸 예정이다.


˙글의 저작권은 원 기사의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