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초 마레스카를 감독으로 임명한 첼시

2024. 6. 3. 23:41뉴스News/프리미어리그 Premier League

728x90

By 풋볼피디아, 3 June 2024일 월 년


첼시가 레스터 시티의 엔초 마레스카를 감독으로 임명했다.

첼시가 레스터 시티의 프리미어리그 승격을 이끈 이탈리아 출신 감독 엔초 마레스카를 새로운 감독으로 임명했다. 마레스카는 첼시와 계약 연장 옵션이 있는 5년 계약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마레스카는 지난 5월 말 상호합의 하에 첼시를 떠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의 자리를 대신하여 다가오는 시즌 첼시를 이끌 예정이다.

 

마레스카는 지난 시즌 레스터 시티를 이끌어 잉글랜드 2부 리그 챔피언십을 우승했다. 

 

마레스카는 "세계에서 가장 큰 클럽 중 하나인 첼시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이는 모든 감독들의 꿈이다"고 밝히며 "이런 기회를 가지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라고 했다. 또한 "매우 재능 있는 선수 및 스태프들과 협력해 구단의 성공적인 전통을 이어가 팬들을 자랑스럽게 만들고, 팀을 발전시킬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마레스카는 지난 2022년 미국인 투자자 토드 보엘리가 첼시를 인수한 이후 합류한 여섯번째 감독이다. 

 

첼시는 다소 험난한 23-24 시즌을 보냈다. 비록 시즌 초중반의 경기력이 일정하지 않았지만, 마지막 5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리그를 6위로 마무리했고,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에 진출했다. 또한 첼시는 카라바오컵에서 준우승했으며, FA컵 준결승에 진출하기도 했다. 

 

포체티노가 첼시를 떠난 이후 다양한 감독들이 첼시와 연결됐었다. 브라이튼을 떠난 로베르트 데제르비, 입스위치 타운을 승격시킨 키어런 맥케나, 그리고 브라이튼의 토마스 프랭크 등이 첼시의 사령탑 자리와 강하게 연결되었으나 엔초 마레스카가 첼시를 지휘하게 되었다. 

 

마레스카가 이끄는 첼시는 7월 4일 프리시즌을 시작할 예정이다. 


 

 

 

˙글의 저작권은 원 기사의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