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은퇴를 선언한 카를로스 테베즈

2022. 6. 4. 23:33뉴스News/기타 ETC

728x90

By BBC, 4 June 2022.

원문기사 : https://www.bbc.com/sport/football/61689670

 

Former Man Utd and Man City striker Tevez retires

Former Manchester United, Manchester City and Argentina striker Carlos Tevez announces his retirement from football.

www.bbc.com


 

과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 그리고 웨스트햄에서 뛰었던 카를로스 테베즈가 은퇴를 선언했다.

카를로스 테베즈는 그의 유소년 구단인 보카 주니어스에서 지난 2021년 6월 이후로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다.

 

테베즈는 지난 20년간 축구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쳤다고 말하면서, 작년 그의 아버지의 죽음이 은퇴를 재고하는 주변의 요청에도 은퇴를 결심하게 된 계기였다고 했다. 테베즈는 "나는 나의 최고의 팬을 잃었기 때문에 경기에 뛰는 것을 멈추었다"라고 하며 "나는 은퇴했음을 공식화한다. 미국을 포함한 여러 곳에서 나에게 많은 제안이 왔지만, 이제는 끝이다. 나는 모든 것을 바쳤다"라며 은퇴를 공식화했다. 

 

테베즈는 "작년에 경기를 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지만, 나는 아버지를 볼 수 있었다"라고 했다. 그의 아버지인 세군도 테베즈는 2021년 2월 코로나 19로인해 58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테베즈는 지금까지 맨유, 맨시티, 웨스트햄 뿐만 아니라, 유벤투스, 코린치앙스, 상하이 선화, 그리고 보카 주니어스에서 선수 생활을 했다. 2004년에는 아테네에서 열린 올림픽에 아르헨티나 대표로 출전해 금메달을 획득했고, 아르헨티나를 대표해 2015년까지 75경기를 소화했다. 

 

테베즈는 2007년 소유권 논란을 일으켰던 웨스트햄으로의 이적 후, 웨스트햄의 프리미어리그 생존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같은 해 여름 올드 트래포드로 적을 옮긴 테베즈는 맨유에서 두 번의 프리미어리그 우승과 한 번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경험했다. 그 후 2009년 테베즈는 맨유의 라이벌인 맨시티로 이적했다. 

 

바이에른 뮌헨과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교체 출전 거부로 인한 로베르토 만치니와 불화로 인해 3개월 간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던 테베즈는 2012년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또 한번의 리그 우승을 경험했다.

 

테베즈는 잉글랜드에서 7년간 202번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출전해 84골을 기록했다.


아르헨티나의 또 한명의 대표적인 공격수인 카를로스 테베즈가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저돌적인 돌파와 시원한 슈팅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던 테베즈가 은퇴를 선언한다니 아쉽기도 하면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들로 인해 힘들었을 테베즈의 상황에 같이 아프기도 합니다.

 

˙모든 번역은 직접 했습니다. 원활한 번역과 자연스러운 내용 전달을 위해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글의 저작권은 원 기사의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