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이 유력한 김민재: 다음 행선지는?

2022. 7. 19. 19:30뉴스News/기타 ETC

728x90

By 풋볼피디아, 19 July 2022

 

김민재의 다음 행선지는 나폴리가 유력해 보인다.

튀르키예 리그 페네르바체 소속의 김민재의 행선지가 곧 결정될 예정이다. 한국시간으로 7월 21일 03시에 디나모 키예프와 챔피언스리그 예선을 치르는 페네르바체는 경기에 출전할 선수들의 명단을 발표했는데, 김민재는 이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이적이 유력하며, 임박했음을 보여주는 증거다. 

 

이번 이적사가 초기만해도 김민재는 프랑스의 스타드 렌으로의 이적이 유력해 보였다. 상대적으로 적은 금액을 제안한 나폴리와 다르게, 렌은 페네르바체가 요구하는 금액에 근접한 1950만 유로(약 260억 원)를 제안할 정도로 김민재 영입에 적극적이었다. 렌의 제네시오 감독은 베이징 궈안 시절 김민재를 지도한 바 있으며, 언론에 공개적으로 김민재를 언급할 정도로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공신력 높은 기자들이 김민재와 렌이 개인 협상을 완료했다는 보도를 쏟아낼 정도로, 김민재의 렌 이적은 가까워 보였다. 

 

하지만 상황이 바뀌었다. 나폴리가 칼리두 쿨리발리를 첼시로 이적시킨 후, 김민재 영입전에 다시 참가했다. 렌보다 낮은 금액을 제안했던 기존의 입장을 바꿔, 김민재의 바이아웃 금액인 2000만유로를 넘기는 제안을 했다. 나폴리의 스팔레티 감독 또한 김민재를 적극적으로 원하고 있다. 공신력 높은 이탈리아 언론들은 김민재와 렌과의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졌으며, 나폴리로의 이적이 유력하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김민재와 나폴리가 2027년까지 계약에 원칙적으로 동의했다고 한다. 김민재의 다음 행선지는 나폴리가 유력해 보인다.

 

김민재의 나폴리 이적이 유력해 보이는 가운데, 복수의 프리미어리그 구단과 유벤투스 또한 김민재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할 것이 유력한 더 리흐트의 공백을 채우기 위해 유벤투스는 여러 가지 센터백 옵션을 고려 중이며, 김민재 또한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유벤투스는 다른 옵션인 브레메르를 더 진지하게 고려 중인 것으로 여겨진다. 프리미어리그에서는 토트넘과 에버튼이 김민재 영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직 두 구단 모두 김민재 영입에 대한 구체적인 계약을 구상하지는 않았지만, 나폴리와 렌이 벌이고 있는 김민재 영입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어떤 구단으로 이적하든, 김민재가 이번 시즌을 앞두고 튀르키예를 떠나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김민재의 다음 행선지로 나폴리가 유력해 보이는 가운데, 어떤 결과가 나올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풋볼피디아 오리지널 기사입니다.

˙글의 저작권은 풋볼피디아에게 있습니다.

728x90